728x90
아이디어톤
문화
라는 아이템으로 모이게 된 팀으로 최대한 해당 도메인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이 무엇이 있을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기획에 주어진 시간은 이틀, 약 8시간 정도.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아이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금요일 오전 내로 아이템을 결정하고 오후에 발표 자료를 만들어야 했다.
최대한 콘텐츠가 메인을 이루는 아이템은 제외했다.
우리는 개발을 하는 사람이지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므로, 콘텐츠가 빠졌을 때 매력 없는 아이템은 필요없다고 판단했다.
아이디어 확정
최종적으로 내미콘(내가 미는 콘텐츠)이 결정되었다.
한 줄 소개
뜨지 못해 아쉬운 음악, 팬심 포인트로 투자하고 홍보해보자
타겟 유저
- 본인만 알고 있던 음악을 자랑하고, 그 음악을 차트에 올리고 싶은 사람들
- 새로운 음악을 찾아 듣고 싶은 사람들
ERD 설계
와이어 프레임 & 설계
Git branch 전략
인터넷에서 제일 많이 돌아다니는 깃 브랜치 전략을 따와서
Master, Hotfix, Develop, Feature(개인 별 브랜치) 4개로 구성했다.
각자 기능을 구현하여 개인별 Feature 브랜치에 머지 후, 기능 기능을 다 구현하였다면 Develop으로 모든 사람의 기능들을 머지한 후, develop에서 다시 Master로 머지하여 배포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아래는 그림으로 표현했다.
프로젝트 기술스택
- 자바 : JAVA 17
- 개발 툴 : SpringBoot 3.0.1
- 필수 라이브러리 : SpringBoot Web, MySQL, Spring Data JPA, Lombok, Spring Security, JWT, Spring Validation
- 빌드 : Gradle 7.4
- DB : MySql, Reids
- CLOUD : AWS EC2, AWS RDS
- CI/CD : Docker, GitLab
반응형
'회고록 > Arch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스테이츠 백앤드 부트캠프 42기] 합격 후기 (0) | 2023.01.21 |
---|---|
[Team Project] 멋사 백엔드 스쿨 종합 프로젝트 - 엔드포인트 정리 (0) | 2023.01.20 |
[Project] 2차 미션 발표 내용 - Redis 적용과 활용 (1) | 2023.01.12 |
[Project] 09. SNS 웹 서비스 제작 (0) | 2023.01.05 |
[Project] 08. SNS 웹 서비스 제작 (1) | 2023.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