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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레임워크란 무엇인가?
- 개발을 하기 위한 틀.
- 다 만들어지는 것(라이브러리)를 쓰는 것이 아니라, 내 것을 만들기 위한 도구들을 다 준비해놓은 틀의 느낌. 개발자가 선택해서 내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면 된다.
- 이미 필요한 것들을 다 만들어 놨기 때문에 불필요한 작업을 줄일 수 있고 기능 구현에 집중할 수 있다.
- 트랜잭션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컴퓨터 과학에서 트랜잭션 처리란 개별적인, 분할할 수 없는 작업. 각 트랜잭션은 완전한 단위(작업 단위)로 성공하거나 실패해야 한다.
- 즉, 하나의 비즈니스 로직으로 트랜잭션이 묶였다면 그 안에서 단 하나라도 오류가 발생할 경우 모두 실패처리(롤백)를 해야 한다. 비즈니스 로직 내에 있는 모든 로직이 성공해야 성공이라고 할 수 있다.
- 동기, 비동기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동기란 요청을 하면 요청한 자리에서 결과가 주어져야 한다. 즉 A, B, C 세 개의 일이 있다면 A의 요청 응답이 도착해서 완료되어야 B를 진행할 수 있다.
- 비동기란 요청에 대한 응답이 없더라도, 그 대기 시간 동안 다른 요청에 대해 처리가 가능한 방식이다. 즉 A의 요청에 대한 응답이 도착하지 않아도 B를 진행할 수 있다.
-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장점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개발 생산성과 개발 도구 지원
- 필요한 구조 등을 이미 만들어 놨기 때문에 갖다가 쓰면 된다.
- 넓은 생태계
- 자바공화국....
-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특징
- POJO 기반
- 개발자가 특정한 라이브러리나 컨테이너 기술에 종속적이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자유롭게 객체지향적 설계가 가능하다.
- DI를 통한 객체 관계 구성
- 'ApplicationContext'가 필요한 객체를 생성하고, 객체를 주입하는 구조.
- POJO 기반
- 개발 생산성과 개발 도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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